일양약품(사장 유태숙)은 ‘타미플루'의 주성분인 스타아니스(Star Anise) 함유식품 '에인플루(AInflu)' 를 신발매 했다.
신제품 '에인플루' 의 주성분인 “스타아니스”는 인체 감염시 높은 사망율을 보이고 있는 조류 인플루엔자(AI) 치료의 주성분으로 사용되는 물질로 AI치료의 유일한 대안인 스위스 로슈社의 타미플루의 주성분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일양약품측은 "과립제제로 출시된 '에인플루' 는 조류독감의 원인 및 예방법이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스타아니스를 함유한 최초의 제품으로 1일 1회 1포씩 물과 함께 섭취하며, 조류독감을 염려하는 분과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어린이 및 노약자, 조류의 접촉이 많은 가금류업자들이 구입하여 대비할 수 있는 대책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일양약품은 '에인플루' 의 출시와 함께 중국 현지 법인인 “양주일양”의 임직원을 포함 국내 전 임직월들에게 15일 분량의 '에인플루' 를 우선적으로 배포하여, 임직원들이 조류독감의 우려에서 벗어나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스타아니스 함유 식품 '에인플루' 는 가정에서도 쉽게 복용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한 조류독감 대비책으로 새로운 시장창출과 더욱 다양한 제품으로 출시해 나갈 계획이며, 동물의 사료 첨가제와 가축사의 소독약으로도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