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5월 05일 (월) 19:45 주요뉴스 수입식품 규제완화 선(先)적용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해외소식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여성용 대변실금 치료기기 美 승인
배변운동 조절 어려운 증상에 탁월한 효과
미국 FDA는 성인 여성에서 대변실금 치료제로 ‘이클립스 시스템(Eclipse System)’의 시판을 최근 허가했다.

대변실금은 배변운동을 조절할 수 없는 증상으로, 나이든 성인에서 특히 흔한 질환이다. 대변실금의 가장 흔한 원인은 항문 괄약근의 손상이다. 질을 통한 분만이 항문 괄약근이나 그 부위의 신경을 손상시킬 수 있는데, 그 때문에 대변실금은 여성이 남성보다 2배 가량 많다.

미국 FDA 관계자는 “대변실금에 대한 현행 치료 옵션은 약물, 식사 개선, 운동, 수술 등을 들 수 있다”면서 “이클립스 시스템은 이런 증상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여성들에게 치료 옵션을 추가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클립스 시스템은 2주 동안 4회 이상의 대변실금 에피소드를 가진 18-75세 연령군의 여성들에서 대변실금을 치료하는 의료기기이다. 이 시스템에는 부풀림이 가능한 풍선이 들어 있는데, 이 풍선을 질 속에 넣어두면 된다. 이 풍선이 팽창하게 되면 직장 부위 쪽에 있는 질 벽을 통해 압력이 가해지고, 그에 따라 대변실금이 생기는 횟수가 줄어드는 것이다.

이 기기는 처음 의사에 의해서 설치되고 부풀려지게 돼 있다. 적절하게 설치됐음이 확인되면 환자가 원하는 대로 집에서 이 기기를 팽창시키고 수축시킬 수 있다. 주기적으로 떼어내어 세척을 해야 한다.

FDA는 이 기기로 치료받은 61명의 대변실금 여성에 대한 임상시험과 비임상 검사를 근거로 허가했다. 임상시험은 치료 1개월 후에 대상 여성의 약 80%가 기기를 사용하는 동안 그 전에 비해서 대변실금 에피소드의 횟수를 50% 가량 줄였음을 보여주었다.

기기의 사용과 관련된 부작용은 ▲골반의 경련과 불쾌감 ▲골반 통증 ▲질의 찰과상 혹은 발적, 분비물 ▲요실금 등이었다. 기기와 관련된 모든 부작용은 경미하거나 중등도로 평가됐다. 기기를 사용하는 동안 수술과 같이 의미 있는 중재술을 필요로 하는 경우는 없었다.

이클립스 시스템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서니베일에 위치한 펠발론(Pelvalon)社가 제조하고 있다.
[인터넷중소병원]  기사입력 2015-02-23, 10:0
- Copyrights ⓒ 인터넷중소병원 & ihospital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인터넷중소병원]
트위터 페이스북
 신진우 대한통증학회회장
"통증 질환 예방·치료 ..
 선우웅상 가천대 길병원..
 백혜정 가천대 길병원 ..
경동제약, '스타진정·스타메진정..
시타글립틴 기반 당뇨 치료제 경동제약이 DPP-4 억제제 계열 제2형 당뇨병 치료제인 ‘스타진정’..
의료개혁 2차 실행 방안
2025년 보건의료 연구개발 예산
상급종합병원 확 바뀐다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