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5월 09일 (금) 19:51 주요뉴스 돌봄로봇 정책과 발전방안 논의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해외소식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만성C형간염 새3b상 연구결과 발표
ombitasvir/paritaprevir/ritonavir와 dasabuvi 병용 효과
에브비, “100% 12주 지속 바이러스반응(SVR12)보여”

대상성 간경변증을 앓는 유전자형 1b형 만성 C형 간염(HCV) 성인 환자의 치료 결과, 12주 지속 바이러스 반응(SVR12) 100% (n=60/60)을 보인 TURQUOISE-III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환자는 12주 간 리바비린 없이 ombitasvir/paritaprevir/ritonavir정과 dasabuvir정의 병용 치료를 받았다.

애브비는 이러한 제3b상 연구 결과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제15회 바이러스 간염 및 간질환 국제 심포지엄에서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 세계에서 약 1억 6,000만 명이 C형 간염을 앓고 있고, 유전자형 1형은 HCV 유전자형 중에서 가장 흔하며, 전세계 진단 사례의 60%를 차지한다. 유럽에서 가장 유병률이 높은 유전자형은 1b형(47%)이다. 시간이 지나면, 만성 C형 간염 환자 중 10~20% 정도가 대상성 간경변증을 비롯한 간 합병증으로 이어진다.

토론토 간질환센터 연구 책임자 겸 임상 연구자, 조던 J. 펠드 박사는 “유전자형 1b형은 가장 유병률이 높은 유전자형이기 때문에 전세계 C형 간염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추가적인 치료 요법을 지속적으로 연구해야 할 필요가 있다. TURQUOISE-III 연구 결과는 대상성 간경변증을 앓고 있는 유전자형 1b형 만성 C형 간염 환자가 인터페론과 리바비린 없이 12주간 치료한 결과, 높은 반응률을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고, 큰 기대가 되는 연구 결과이다.”라고 말했다.

TURQUOISE-III 연구에 참여한 환자는 치료 경험이 없는 환자와 치료 경험이 있는 환자(페그 인터페론과 리바리린 치료에 반응이 없는 환자)로 나뉜다. 이상 반응으로 인해 치료를 중단한 환자는 없었다. 가장 많이 보고된 이상 반응(10% 초과)은 피로감(22%), 설사(20%), 두통(18%)이었다.

애브비 제약 개발 부사장 스콧 브룬 박사는 “이번 TURQUOISE‐III 연구에서는 대상성 간경변증이 있는 유전자형 1b형 환자를 리바비린 없이 ombitasvir/paritaprevir/ritonavir정과 dasabuvir 정의 병용 요법으로 치료하였을 때 100%의 완치율을 나타냈다. TURQUOISE-III는 만성 C형 간염 환자군에 대한 실제 임상 현장에서의 애브비 치료제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제3상 임상 연구의 일환으로, 애브비의 지속적인 연구 노력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인터넷중소병원]  기사입력 2015-06-26, 11:3
- Copyrights ⓒ 인터넷중소병원 & ihospital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인터넷중소병원]
트위터 페이스북
 신진우 대한통증학회회장
"통증 질환 예방·치료 ..
 선우웅상 가천대 길병원..
 백혜정 가천대 길병원 ..
경동제약, '스타진정·스타메진정..
시타글립틴 기반 당뇨 치료제 경동제약이 DPP-4 억제제 계열 제2형 당뇨병 치료제인 ‘스타진정’..
의료개혁 2차 실행 방안
2025년 보건의료 연구개발 예산
상급종합병원 확 바뀐다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