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4월 07일 (월) 17:45 주요뉴스 제1회 질병 예방·관리 주간 출범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단체/병원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CJ나눔재단, '꿈이 자라는 방' 출간
꿈·사랑·용기 주제로 단체작 포함 총 123개 작품 담아

CJ나눔재단이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 용기를 담은 제6회 꿈키움 문예 공모 작품집 ‘꿈이 자라는 방’을 출간하며 미래세대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한다.

CJ나눔재단은 ‘꿈이 자라는 방’ 책자를 온라인 서점에서 5월 3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는 6일부터 만날 수 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소외 아동·청소년의 교육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꿈이 자라는 방’은 아동·청소년이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 창의·인성교육을 펼치고 있는 CJ나눔재단이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전국 지역아동센터·그룹홈을 대상으로 문예 공모를 실시해 수상작을 엮어 선보이는 책이다. 지금까지 900여명 아동들의 870개 작품(단체작 포함)이 문예집에 담겨 세상에 나왔다.

이번에 발간되는 제6회 꿈키움 문예 공모 작품집은 23개 수상작과 수상 아동 인터뷰와 함께, 코로나 19로 인해 느끼게 된 일상과 주변 사람들의 소중함을 담은 총 100개의 다양한 작품들을 담았다. 뿐만 아니라 내 마음 속 1, 2, 3등 상장 스티커와 ‘좋아요’ 스티커, 해시태그 스티커 등 재미있는 스티커 모음집을 특별부록으로 준비해 독자들이 작품을 읽으면서 공감과 응원의 마음을 표시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 문예 공모집을 위해 CJ나눔재단은 지난해 10월 3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전국 4,500여 곳의 공부방과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등을 대상으로 ‘꿈·사랑·용기’를 주제로 한 공모전을 진행했다. 코로나 정국에도 불구하고 전년도 공모전의 두 배에 달하는 총 3,030개 작품이 접수되며 뜨거운 관심과 성원을 받았다.

글 부문 심사에 참여한 김성구 샘터사 대표와 그림 부문 심사에 참여한 사석원 한국화가는 “이번 공모에는 정성과 시간을 많이 쏟은 완성도 높은 작품이 많았고, 무엇보다도 따뜻한 꿈들이 풍성하게 깃들어 있었다”며, “어린이들이 자유롭게 내 마음의 풍경을 하얀 종이 위에 펼쳐 나감으로써 그림도, 앞으로 살아갈 인생도 ‘나답게’ 그려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학습과 활동이 모두 위축될 수 밖에 없었던 아이들이 문예 활동을 통해 꿈과 희망, 용기를 가지고 씩씩하게 성장할 힘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번 문예집이 아이들뿐만 아니라 코로나 블루로 지친 어른들에게도 일상 속 작은 행복과 즐거움을 돌아 볼 수 있는 작은 위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인터넷중소병원]  기사입력 2021-04-29, 13:7
- Copyrights ⓒ 인터넷중소병원 & ihospital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인터넷중소병원]
트위터 페이스북
 선우웅상 가천대 길병원..
"난청은 치매의 주요 원..
 백혜정 가천대 길병원 ..
 김대중 아주대병원 내..
양한방 복합영양제 '마그비이엑스..
유한양행, 국내 최초 4종 마그네슘 함유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국내 최초로 4종 마그네슘과 전..
의료개혁 2차 실행 방안
2025년 보건의료 연구개발 예산
상급종합병원 확 바뀐다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