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하 KHEPI)이 ‘국민참여 청년 건강증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건강증진에 대한 청년(만 19세~34세)의 관심을 높이고, 청년을 포함한 대국민의 의견을 건강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접수 기간은 8월 8일부터 9월 15일까지로, 청년의 다양성을 건강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청년의 특성을 고려한 건강증진 부문의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청년 건강증진에 관심 있는 만 14세 이상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년 지원자의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공모작 접수 및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은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https://www.khepi.or.kr/healthplan)
수상작은 공모 기준 기본 부합 여부를 확인하는 적격성 검사를 거친 후, 보건 및 청년정책 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자(총 9명)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최우수상) 및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우수상, 장려상)과 총 7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윤건호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직접 제안한 청년 건강증진 아이디어는 청년 정책 관련 부서에서 정책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라며, “아이디어에 대한 관련 전문가 자문 등을 통해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내 청년 건강 목표 수립 등 청년 건강 정책화 가능성을 검토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건강증진종합계획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hp2030@khepi.or.kr)으로 문의할 수 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기사입력 2023-08-09, 12:8
- Copyrights ⓒ 인터넷중소병원 & ihospital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