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9월 18일 (금) 16:21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제약/유통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사노피 '박씨그리프테트라주' 전국 공급
가수 송가인 모델로 발탁, 독감 예방 중요성 전해
▲ 박씨그리프테트라x송가인 독감예방 포스터 일부
사노피 파스퇴르는 올해 독감 예방접종 시즌을 맞아 자사의 독감 백신 ‘박씨그리프테트라주(Vaxigrip Tetra, 이하 “박씨그리프테트라”)’를 전국에 공급했다고 15일 알렸다.

사노피 파스퇴르는 올해 독감 백신이 국가필수예방접종에 포함되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지원 대상자가 확대됨에 따라 독감 예방이 필요한 환자들이 적기에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자사의 독감백신을 원활히 공급했다. 이에 따라 박씨그리프테트라는 보건소 및 위탁의료기관, 전국 주요 병·의원에서 9월 15일 이후부터 접종 가능하다.

사노피 파스퇴르는 코로나 19로 인해 강조되는 독감 예방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박씨그리프테트라 모델로 ‘전 연령에게 친근한’ 이미지인 가수 송가인씨를 발탁, ‘올해 독감 예방은 선택 아닌 필수’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송가인씨의 전 세대를 아우르는 긍정적인 이미지와 특히 독감 예방이 필수적인 고령자, 만성 질환자를 보유한 주 연령층에서 호감도가 높아 ‘독감 예방은 필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이다.

박씨그리프테트라는 1만 3천명 이상이 참여한 총 6건의 대규모 글로벌 임상(유럽, 아시아, 남미, 오세아니아 등 4개 대륙)을 통해 생후 6개월 이상 영유아 및 소아 청소년, 65세 이상 고령자를 포함한 전 연령에서 우수한 면역원성과 안전성 데이터를 확인했다.

박씨그리프테트라는 120년 전통의 글로벌 백신전문기업인 사노피 파스퇴르가 프랑스 내 생산시설에서 원액부터 포장까지 완료해 국내 공급하는 수입 완제품이다. 사노피 파스퇴르는 전 세계 227개국 중150개국(약 66%) 에 독감 백신을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60년 동안 전 세계 35억 도즈를 공급한 바 있다.

사노피 파스퇴르의 파스칼 로빈 대표는 “국민이 자신과 가족, 감염에 취약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면역을 형성하는 데 있어 큰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사노피 파스퇴르는 한국사회의 공공보건파트너로서 오랫동안 한국에서 독감 예방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앞으로도 한국 사회를 위해 보건 당국 및 의료진들과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독감은 매년 겨울철마다 유행하는 질환으로, 바이러스 발생에 따라 매 시즌마다 29~65만명이 사망할 정도로 치명적이다. 독감은 고열, 근육통, 식욕부진 등의 전신 증상을 동반하며, 독감 감염 시 폐렴 및 심혈관 관련 합병증 위험이 높아진다. 특히 면역노화 및 만성질환 보유 등으로 감염에 취약한 고령자는 독감 감염 시 기저질환 악화로 인한 중증합병증, 입원 위험이 증가해 더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독감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은 독감백신 접종으로 알려져 있으며, 백신을 통해 충분한 면역력을 획득하기 위해선, 11월 내에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인터넷중소병원]  기사입력 2020-09-15, 13:23
- Copyrights ⓒ 인터넷중소병원 & ihospital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인터넷중소병원]
트위터 페이스북
 박시내 서울성모병원 ..
“이명·난청 증상 오래 ..
 신영철 강북삼성병원 ..
 김 선신 서울대병원 강..
태극제약, 알레르기치료 '지르..
2세대 항히스타민제 ‘세티리진염산염’ 함유…부작용 적고 약효는 오래 태극제약이 알레르기성 ..
질병관리청 출범, 보건복지부 복수차관제 시행
소득중심 건보료 부과체계 방안
OECD 통계로 보는 한국의 보건의료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
“진료실 폭행은 심각한 범죄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