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12월 04일 (금) 17:55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제약/유통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한국MSD '희망의 길', 폐암 환자 응원
11월 17일 세계 폐암의 날 맞아 사내 캠페인 열어
한국MSD가 ‘세계 폐암의 날(11.17)’을 맞아 폐암 환자들을 응원하는 ‘희망의 길’ 만들기 행사를 16일 열었다.

매년 11월 17일은 미국흉부외과의사회(American College of Chest Physicians, ACCP)가 제정한 ‘세계 폐암의 날’로 폐암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폐암 환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됐다.

폐암은 국내 암 사망률 1위로, 통계적으로 30분에 1명씩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별한 증상이 없어 환자의 절반가량이 4기 전이성 폐암으로 진단받기 때문에 고위험군에서의 조기 검진 및 개개인에게 적합한 치료 옵션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행사는 한국MSD 항암제사업부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폐암 환자들의 쾌유를 기원하고 내일을 응원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한국MSD 임직원들은 폐암 환자를 응원하는 카드를 적은 뒤, 현장에 마련된 희망의 길 위에 카드를 부착하며 폐암 환자들과 함께 내일로 나아가고자 하는 마음을 모았다. 특히, 이날 모인 메시지 카드 중에는 의료 현장에서 폐암 환자의 치료를 위해 노력 중인 의료진들의 메시지도 함께 담겨 그 의미를 더했다.

한편, MSD는 폐암을 포함하여 전세계 주요 사망원인 중 하나인 암을 해결하기 위한 임상연구와 외부협력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30개 이상의 암 종을 대상으로 약 1,200개 이상의 임상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중 800개 이상이 자사의 항암제와 타 후보물질 및 제품 간의 병용요법이다.

이를 위해 전 세계 75개 이상의 기업 및 연구소와 협력 중이다. 지난 2020년도 8월기준, MSD의 항암제 임상에 등록했거나 등록할 예정인 환자 수는 약 20만 명이며, 이는 MSD의 항암제로 치료받은 환자 수인 약 44만 명의 약 50%에 해당한다.

특히, 한국은 MSD의 임상연구 주요 허브 중 하나로, 항암임상연구에 참여한 ‘환자 수 기준’으로 보면 한국이 미국, 일본, 프랑스, 스페인에 이어 5위를 차지했다. 또한, 임상연구를 위해 현재 약 393개의 의료기관 및 연구자들과 협력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국MSD 항암제사업부 김성필 전무는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많은 분들이 힘든 한 해를 보냈지만, 특히 폐암 환자 및 가족분들께서도 더 힘든 한 해를 보내신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에 조금이나마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드리기 위해 한국MSD 임직원들의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MSD는 연구를 통한 혁신 의약품의 개발과 공급에 대한 변치 않는 신념으로, 환자분들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진행됐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인터넷중소병원]  기사입력 2020-11-17, 12:59
- Copyrights ⓒ 인터넷중소병원 & ihospital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인터넷중소병원]
트위터 페이스북
 이동호 서울아산병원 ..
“경추질환 예방은 바른 ..
 이석환 대한대장항문학..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
한미, 스틱형 급성기관지염 치료..
'펠라움에스시럽', 두 가지 천연물 성분 신규조합 한미약품이 간편하게 복용할 ..
한국인을 위한 걷기 지침(가이드라인)
질병관리청 출범, 보건복지부 복수차관제 시행
소득중심 건보료 부과체계 방안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
“진료실 폭행은 심각한 범죄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