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12월 02일 (수) 22:04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제약/유통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화이자, '항생제 내성' 인식 증진에 앞장
‘슈퍼버그 버스’ 서울 시내에 2주간 운행
한국화이자제약이 ‘세계 항생제 내성 인식 주간’(11월 18~24일)을 맞아 항생제 내성의 위험을 알리기 위해 ‘슈퍼버그 버스’ 운영에 나선다.

‘세계 항생제 내성 인식 주간 (World Antimicrobial Awareness Week, WAAW)’은 세계보건기구 (WHO)가 항생제 내성 문제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일반 대중들과 의료 관계자 및 정책 입안자들이 항생제 내성 감염의 추가 출현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정한 캠페인 기간이다.

항생제 내성(Antimicrobial resistance, AMR)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진균 및 기생충이 약물의 영향에 저항하여 일반적인 감염을 치료하기 어렵게 만들며, 질병 확산의 위험과 질병 및 사망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항생제는 감염치료에 필수적 역할을 하며 환자 치료 시 가장 빈번하게 사용되는 약제이나 아이러니하게도 항생제 내성은 질병 예방 및 관리뿐만 아니라 치료 옵션을 제한하는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새로운 항생제가 개발되지 않으면 2050년경에는 항생제 내성이 암보다 더 치명적인 사망 위험이 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한국화이자제약은 ‘세계 항생제 내성 인식 주간’을 맞아 항생제 내성 문제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감염 예방법을 알리기 위해 ‘슈퍼버그 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11월 18일부터 2주간 다양한 종류의 내성균과 ‘세계 항생제 인식 주간’을 알리는 슈퍼버그 버스가 서울 곳곳을 운행한다.

또한, 일반 대중과 의료인 대상으로 퀴즈참여를 통해 슈퍼버그 종류와 감염 예방수칙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디지털 슈퍼버그 버스’ 웹사이트를 오픈해 활성화할 계획 중이다.

한국화이자제약 호스피탈 사업부 (Hospital BU) 총괄 김희정 전무는 “세계 항생제 내성 인식 주간을 맞아 항생제 내성의 위험 알리고 항생제 내성 대응 방안에 대한 공감대를 모으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화이자제약 호스피탈 사업부는 항생제 내성 문제 극복을 위해 신규 항생제 개발 및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동시에 의료현장, 학계, 정부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이자제약은 1940년대 페니실린 대량생산이라는 뛰어난 업적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의약품 및 백신 개발과 감염질환 분야에서의 환자와 의료진들의 미충족 요구를 해소하기 위한 교육, 정책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화이자제약은 항생제, 항진균제 등 감염질환 치료제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전 세계에 80개 이상 감염질환 치료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계 공중 보건의 위협요인으로 꼽히는 항생제 내성(AMR)에 대응하기 위한 파이프라인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화이자는 AMR 극복을 위해 지난 9일 출범한 항균제 개발 협력 ‘AMR 액션 펀드’에 참여하고 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인터넷중소병원]  기사입력 2020-11-21, 16:21
- Copyrights ⓒ 인터넷중소병원 & ihospital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인터넷중소병원]
트위터 페이스북
 이동호 서울아산병원 ..
“경추질환 예방은 바른 ..
 이석환 대한대장항문학..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
한미, 스틱형 급성기관지염 치료..
'펠라움에스시럽', 두 가지 천연물 성분 신규조합 한미약품이 간편하게 복용할 ..
한국인을 위한 걷기 지침(가이드라인)
질병관리청 출범, 보건복지부 복수차관제 시행
소득중심 건보료 부과체계 방안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
“진료실 폭행은 심각한 범죄행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