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2월 26일 (월) 05:57 주요뉴스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단체/병원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플레이라이프 11월 마음 치유 워크숍 오픈
나 다시 쓰기, 위로의 미장센…참여자 총 100명 모집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하 생명보험재단)이 PLAYLIFE(playlife.kr, 이하 플레이라이프)의 11월 마음 치유 워크숍 ‘나 다시 쓰기’와 ‘위로의 미장센’ 참여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생명보험재단은 마음 치유 플랫폼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워크숍, 챌린지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정신건강 회복과 자아성장을 돕고 있다. 11월에는 ‘나 다시 쓰기’와 ‘위로의 미장센’ 두 주제의 워크숍 참여자를 동시 모집하며, 워크숍은 1회의 온라인 모임 후 튜터의 가이드 및 피드백에 따라 3주간 스스로 셀프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나 다시 쓰기 : 강점과 가치를 찾는 시간’ 워크숍은 나의 강점과 삶의 가치를 찾아보고, 내면의 사유를 통해 외부의 기준에 휩쓸리지 않는 삶의 버팀목을 세워보는 프로그램이다. 나만의 강점을 탐색하고 스스로 삶에서 추구할 가치를 정리하며 지금 당장 실현할 수 있는 계획을 세워보는 워크숍으로 예술 작품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세상에 알리는 ‘282북스’를 운영하는 강미선 튜터와 함께한다.

‘위로의 미장센 : 내 삶을 영화로 써본다면’ 워크숍은 지난 삶을 들여다보며 ‘나를 위로하는 기억’을 발굴하고, 시나리오 기법을 통해 그 기억을 장면화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과거의 나와 현재의 내가 마주보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위로하고, 나의 기억들을 영화의 한 장면으로 구성해 본다. ‘위로의 미장센’ 워크숍은 기록 콘텐츠 전문 기업인 ‘미닝오브’의 장은진, 정경희 튜터의 안내로 진행된다.

플레이라이프의 모든 워크숍은 무료로 진행되며, 11월 워크숍 참여 신청은 10월 29일까지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 내 워크숍 페이지(https://playlife.kr/workshop)에서 가능하다. ‘나 다시 쓰기’ 온라인 모임은 11월 8일 진행되며, ‘위로의 미장센’ 모임은 11월 7일 진행된다.

생명보험재단 이장우 이사장은 “플레이라이프 워크숍 참여자 조사 결과, 워크숍 진행 전후 심리적 안정감이 약 56% 상승하는 등 마음 치유에 대한 실질적인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인 만큼, 11월 워크숍을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를 돌아보고, 성장을 이루는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에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의 생명보험회사들이 협력하여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한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노용석 기자] ys339@daum.net
[성인병뉴스]  기사입력 2023-10-25, 14:29
- Copyrights ⓒ 인터넷중소병원 & ihospital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인터넷중소병원]
트위터 페이스북
 배시현 가톨릭대 은평..
"중증·응급 질환 중심 ..
 윤하나 이대서울병원 ..
 신철민 분당서울대병원..
종근당, 기억력 감퇴 개선제 '..
은행엽건조엑스 60mg·인삼40%에탄올 건조엑스 100mg 복합제 종근당이 기억력 감퇴 개선제 브레이닝..
제2차 국민건강보험 종합계획
한눈에보는 보건의료로 보는 한국의 의료의 질..
필수의료 혁신 전략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