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4월 05일 (토) 09:11 주요뉴스 장기요양 청구그린기관 선정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신제품 정보
환인제약, ‘쿠에타핀정’ 발매
  2008-07-29 오후 9:16:00
환인제약(사장 이계관) 은 지난 1일자로 정신분열증 치료제 쿠에티아핀푸마르산염의 퍼스트제네릭인 ‘쿠에타핀정’ 25mg 및 200mg 을 발매한데 이어 오는 8월부터는 ‘쿠에타핀정’ 100mg도 시판한다.

‘쿠에타핀정’의 주성분인 쿠에티아핀은 Dopamine type-2(D2)수용체와 Serotonin type-2(5-HT2)수용체에 대한 길항작용을 통하여 항정신병 작용을 나타내는 약물로서 정신분열증의 급성악화와 양성, 음성증상 등 다양한 증상에 효과적이며, 양극성 조증에도 신속하고 지속적인 개선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항정신병 약물의 가장 주요한 부작용인 추체외로 부작용 발생율이 낮아 노인 환자의 치료에도 적합할 뿐 아니라, 혈중 프로락틴 농도에도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아 프로락틴과 관련된 부작용의 발생율 또한 낮아 여성 환자의 치료에도 매우 유리한 약물로 알려져 있다.

‘쿠에타핀정’의 상한 약가는 332원/25mg, 830원/100mg, 1,249원/200mg 이며, 포장단위는 각각 30정 PTP 및 100정 병 포장으로 출시된다.

환인제약은 이번 쿠에티아핀 제제의 퍼스트 제네릭을 시판함으로써 전문화 되어 있는 신경정신과 영역에서 위치를 다시한번 확고히 다지는 한편, 우수한 품질의 제네릭을 신속하게 공급함으로써 장기간 약물을 복용해야 하는 환자들의 경제적인 부담 또한 덜어주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동국제약, 당뇨병치료제 '피오스타'
환인제약, 통증치료제 ‘트라마콘티’
 선우웅상 가천대 길병원..
"난청은 치매의 주요 원..
 백혜정 가천대 길병원 ..
 김대중 아주대병원 내..
양한방 복합영양제 '마그비이엑스..
유한양행, 국내 최초 4종 마그네슘 함유 유한양행(대표 조욱제)이 국내 최초로 4종 마그네슘과 전..
의료개혁 2차 실행 방안
2025년 보건의료 연구개발 예산
상급종합병원 확 바뀐다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