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X]

회사소개 광고문의 즐겨찾기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회사소개 고객센터 광고안내 회원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청소년보호정책
 05월 10일 (토) 04:25 주요뉴스 돌봄로봇 정책과 발전방안 논의
명의탐방 신제품정보 오늘의동정 데스크칼럼 커뮤니티 구인 구직
HOME > 해외소식 프린트 기사목록 l 이전글 다음글
‘키트루다’ 혈액암 적응증 추가
FDA, 불응성‧재발성 전형적 호지킨 림프종 승
fiogf49gjkf0d
FDA가 머크&컴퍼니의 항프로그램화 세포사멸 수용체 1(PD-1) 치료제 ‘키트루다’(펨브롤리주맙)의 호지킨 림프종 적응증 추가를 승인했다.

지금까지 ‘키트루다’는 비소세포 폐암, 두‧경부암 등의 고형암과 흑색종 등에 사용되어 왔다.

머크&컴퍼니는 14일 ‘키트루다’가 성인 및 소아 불응성 전형적(classical) 호지킨 림프종 환자 또는 3회 이상 치료를 진행한 전력이 있는 재발성 전형적 호지킨 림프종 환자들에게도 사용이 가능토록 FDA로부터 적응증 추가를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키트루다’는 성인 환자들의 경우 200mg 고정용량을, 소아환자들의 경우에는 2mg/kg(최대 200mg까지) 용량을 사용할 수 있다.

‘키트루다’는 증상이 진행되거나 수용할 수 없을 정도로 독성이 나타날 때까지 또는 무진행 환자들의 경우 최대 24개월까지 3개월 간격으로 1회 정맥 내 투여하는 약물이다.

FDA는 ‘키트루다’ 200mg을 3주마다 1회 투여 받은 210명의 환자들에게서 총 반응률이 69%에 달한 데다 완전관해율 및 부분관해율이 각각 22% 및 47%에 이른 것으로 나타난 ‘KEYNOTE-087 시험’ 결과를 근거로 이번에 적응증 추가를 승인했다.

머크 리서치 래보라토리스의 로저 M. 펄무터 대표는 “‘KEYNOTE-087 시험’에 참여한 재발성 또는 불응성 전형적 호지킨 림프종 환자들 대부분이 ‘키트루다’ 치료효과를 보였으며, 완전관해율이 22%에 달했다”고 밝혔다.

뉴욕 메모리얼 슬로언 케터링 암센터의 크레이그 모스코위츠 박사는 “적응증 추가는 일반적으로 젊고 예후가 매우 좋지 않은 전형적 호지킨 림프종 환자들을 치료하는 데 중요한 진일보가 이루어졌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넷중소병원]  기사입력 2017-03-16, 10:30
- Copyrights ⓒ 인터넷중소병원 & ihospital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제공 [인터넷중소병원]
트위터 페이스북
 신진우 대한통증학회회장
"통증 질환 예방·치료 ..
 선우웅상 가천대 길병원..
 백혜정 가천대 길병원 ..
경동제약, '스타진정·스타메진정..
시타글립틴 기반 당뇨 치료제 경동제약이 DPP-4 억제제 계열 제2형 당뇨병 치료제인 ‘스타진정’..
의료개혁 2차 실행 방안
2025년 보건의료 연구개발 예산
상급종합병원 확 바뀐다
'수술실 CCTV 설치' 논란
"탄탄한 감염병 대응 체계 갖춰야"
“적정 수가 기반 개원환경 개선 절실”